본문 바로가기

K리그

2022. 4. 3 K리그1 포항스틸러스 VS FC서울 어웨이

728x90

지난 일요일 포항과 서울 간의 경기가 있었어요. 최종 스코어는 1:1 무승부로 끝이 났는데 역시나 서울은 득점력에 문제를 보였네요.

 

서울은 오랜 기간 검증된 정통 최전방 자원이 없었어요 페치시 이후로는 마땅한 최전방 자원이 없는 상황인데, 페치시 조차도 후반기부터 잠잠해지기 시작했거든요.

 

 

스코어를 떼어놓고 경기 데이터만 보고 오면 서울은 역시나 특유의 뚜렷한 색채를 풍기고 있는데 패스 숫자, 전방 패스 숫자, 점유율, 후방 패스 등에서 상대 포항을 압도하는 수치가 나왔어요.

 

물론 패스 숫자와 점유율 숫자만 높다고 경기에서 이기는 것은 아니지만, 안익수 감독이 부임한 이후로 서울의 뚜렷한 색채를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정말 좋네요.

 

 

문제는 최전방 자원 혹은 공격 마무리 작업의 정확도예요. 유효 슈팅 숫자도 포항 6 서울 3 정도로 낮게 나왔어요. 확실한 마무리 패스나 마무리 슈팅 등의 정확도가 아주 아쉬워요. 부분은 훈련으로만 해결하기도 어렵고 선수 개개인의 능력이 올라와 줘야 해결 가능한 거로 보이는데 때문에 공격 마무리 작업에 마침표를 지어줄 있는 최전방 자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돼요.

 

그리고 선수 영입의 권한을 누가 갖고 있는 지도 궁금하네요. 필요한 포지션을 말해주면 선수를 구단에서 찾아주는 형태인지, 아니면 안익수 감독이 직접 원하는 선수 지명까지 있는 건지요.

 

황인범 선수가 단기 계약으로 서울에 온다는데 역시 중원 자원이에요 ㅠㅠ 지금도 중원 자원이 넘칠 정도로 많은데, 황인범 선수까지 오네요. 물론 클래스 있는 선수라서 단기이긴 하지만, 좋은 모습을 보여줄 같긴 해요. 하지만 저희에게 필요한 포지션은 최전방 자원이라고 생각이 되거든요. 자원은 너무 없는 느낌이예요.

 

러시아에서 괜찮은 자원들이 현재 FA 테니 데려오는 무리일까 싶네요. ㅠㅠ 아무리 패스로 경기를 풀어나간다곤 하지만, 전개 작업을 마무리 지어줄 최전방 자원 영입해 줘요. ㅠㅠㅠㅠ 순위 끌어 올려야죠 ㅠㅠㅠ 

728x90
반응형
LIST